DDP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합니다

메뉴 닫기

DDP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뉴 닫기

상세 검색

닫기

DDP 사람들

DDP에서 미래 디자인을 경험하세요. 서울 패션‧뷰티의 중심지 동대문에 자리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2014년 3월 21일 개관한 이래
각종 전시, 패션쇼, 신제품발표회, 포럼, 컨퍼런스 등 다양한 디자인 문화 행사를 선보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신제품을 론칭하고 디자인 트렌드를 알리는 동시에 새로운 전시를 통해 디자인 지식을 공유하며, 체험형 디자인 콘텐츠를 기획해왔습니다.
DDP는 또한 시민들과 소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디자인 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을 알리며 ‘디자인 창조산업의 발신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DDP가 건립된 장소는 조선시대의 치안을 담당하던 하도감과 군사훈련을 담당하던 훈련도감이 있던 곳입니다.
일제강점기 때 그 자리에 경성운동장이 건설되었고, 광복 이후 동대문운동장으로 변모하며 역사의 굴곡을 함께해왔습니다.

DDP의 개관과 함께 땅속에 묻혀있던 서울 한양도성과 이간수문의 모습이 되살아났습니다.
치욕의 역사를 지우고 그 위에 조선 전기부터 근대에 이르는 더 오래된 역사와 민족의 자긍심을 되찾은 것입니다.

이제 DDP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DDP는 디자인 공공성을 강화해 시민과 디자이너가 함께 성장하는 디자인 라키비움으로 진화합니다.
세계적인 문화시설로서 디자인 정보를 아카이브하고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초 디자인 매거진 라이브러리를 조성하며 미래 지향 융복합 전시를 기획하고 유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DDP 무대를 가상의 디지털 영토로까지 확장합니다.
DDP가상공간을 구축하고 세미나를 연계하여 포럼을 지속운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DDP의 공연과 행사와 상품들이 해외로 뻗어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 DDP는 서울의 세계적인 디자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40개 이상의 도시들과 보다 나은 삶을 만드는 지혜를 모으고 확산하는 디자인 플랫폼 역할을 하겠습니다.
세계 시민의 풍요로운 삶을 리드하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선포하고 서울의 역사, 장소, 미래를 아우르는 빛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디지털 감성도시 서울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다시 뛰는 DDP, 미래를 디자인하는 DDP에 오셔서
풍요로운 디자인의 세계를 경험하시기를 바랍니다.
서울디자인재단임직원 일동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