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년 디자인박물관 정기 대관 공고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되는 DDP에서 2022~2023년 전시전용관 정기대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대관시설
가. 위 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81 DDP
나. 대상공간
- 배움터 : 디자인박물관(1,462㎡)
2. 접수기간(안) : 2022년 6월 20일(월) ~ 2022년 7월 31일(일), 총 42일간
3. 대관 신청 가능 기간
대 관 시 설 | 대관 신청 가능 기간 |
---|
배움터 | 디자인박물관(1,462㎡) | [총 274일] 2022.9.24.(토)~2022.10.25.(화)(32일), 2023.1.1.(일)~2023.8.31.(수)(242일) |
※ 대관 신청 기간은 설치/철수 기간을 포함하여 신청
※ 대관 공간의 방역 운영 주체는 대관자이며, 코로나 대응 단계에 맞는 방역수칙 준수
4. 대관료 안내 (부가세 포함 가격, 기준시간 초과 사용은 별도 문의)
대 관 공 간 | 운 영 기 준 시 간 | 일 대 관 료 |
---|
배움터 | 디자인박물관(1,462㎡) | 10:00~21:00(11H) | 3,513,910원 |
5. 신청 제한
- 행사 내용 상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소지가 있을 경우
- 행사장 등 시설 및 설비를 심각하게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시설 유지상 부적절한 경우
- 특정 종교의 포교, 정치적인 목적의 행사
6. 유의 사항
-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접수 기간 이후 제출된 서류는 수시 대관 심의 대상으로 간주
- 대관이 확정된 후라도 기재 사실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대관 승인을 받았더라도 자동 취소됨
- 과거 대관료 미납, 연체 사실이 있는 경우 대관 신청이 제한되거나 감점 적용될 수 있음
- 승인 통보 이후 협의를 통해 행사 계획의 일부 내용을 조정할 수 있음
- 신청 자료가 미흡할 경우 대관 심의 시 불리할 수 있음
- 대관 시설의 사용은 대관 신청 후 재단 대관심의위원회 승인 의결 후 대관 허가로 확정됨
- 대관 장소의 청소 및 폐기물처리는 반드시 대관자가 진행해야 함.
- DDP 시설 대관 시 반드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지정등록업체>를 이용해야 함
(지정등록업체관련 내용은 DDP홈페이지 대관안내의 지정등록업체 부분 참조)
7. 대관절차
대관 신청 | - 대관신청 및 접수기간 · 2022.6.20.(월) - 2022.7.31.(일), 42일간 - 접수방법 · 웹사이트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 - [대관신청] 접수 - 문의처 · 월~금(공휴일 휴무) 09:30-17:30 T. 1833-4321 / E. venue@seouldesign.or.kr - 제출서류 ① (필수)전시 및 행사 계획서(자유 형식, 제출 내용으로 심의 진행) ② (필수)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③ (선택)전시 실적, 전시 자료 등 전시 내용 자료 ④ (선택)신청단체 프로필 및 주요경력 소개서 |
---|
대관 심의 | - 대관심의위원회 개최 · 2022.8.3.(수) 예정 ※ 내부 상황에 따라 심의 일정 변동 가능 - 대관심의위원회 심의 기준 · 콘텐츠 평가(40) / 사업수익성(30) / 기대효과(30) 총 100점 만점 - 가·감점 내용 · 재단(DDP) 후원 및 협찬 기업(+5점) · 과거 대관료 미납, 연체 기업(-10점) |
---|
승인 안내 | - 심의 결과 · 유선 전화 또는 E-mail로 승인 여부 안내 · 승인된 업체에 한해 대관승인서 및 견적서 발송 |
---|
대관 허가(계약) 및 대관료 납부 | - 대관 허가서 및 계약금 납부 - 승인서/견적서 포함, 대관 허가서 발송 ① 승인서 발송 후 내용 확인 거쳐 대관 허가서 발급 ② 대관 허가서 발송 후 납기일 내 계약금(대관료의 50%) 납부(지정일까지 미입금시 승인 취소) - 대관료 최종 납부 · 사용일 30일 전까지 잔금 납부(잔여 대관료 전액) 및 원상복구예치금 입금 ※ 잔금은 계약금을 제외한 대관료 전액 ※ 원상복구예치금은 디자인전시관・알림 1관・알림 2관・국제회의장만 해당 |
---|
전시・행사 진행 | - 답사 및 미팅 · 대관 최종 승인 이후 대관 담당자를 통해 예약 신청 (사전 예약 필수, 1833-4321) - 서류 준비 · 행사 15일 전, 행사에 관련된 모든 서류(시설 미팅 진행시 안내) 이메일 제출 - 설치 작업 · 작업일 하루 전, 일일작업신고서 방문 작성(지하 2층 종합상황실 방문, 평일 16시 마감) - 행사 종료 · 행사 종료 후 30일 이내 원상복구비용 청구 및 원상복구예치금 반환 |
---|
8. 기타/문의
- T. 1833-4321, venue@seouldesign.or.kr
- 홈페이지: http://www.ddp.or.kr (공지사항 참조)
게시요청자 : 마케팅팀 조혜림 선임